초보 캠퍼 들을 위한 캠핑 입문 하기 전에 알아야것들 1편 안보면 손해!
코로나를 기점으로 캠핑에 입문하신 초보 캠퍼분들의 수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도 캠핑에 입문하고 싶지만 무엇을 어떻게 입문을 해야 하는지 어떤 것들이 필요하는지 대해서 정보가 많이 부족한 거 같아 오늘의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초보 캠퍼 분들에게 도움 되는 캠핑 입문서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캠핑 체험 하기
캠핑에 입문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캠핑용품 구입을 먼저 생각하시고 인터넷에서 추천하는 캠핑용품을 이것저것 구입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막상 캠핑 가서 캠핑과 본인이 잘 안 맞는다는 걸 느끼면 어떨까요? 인터넷에서 구입한 모든 용품들은 그날 한 번만 사용하고 창고로 들어가 빛을 보지 못하고, 돈은 돈되로 쓰게 되는 최악의 스토리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캠핑을 체험해보신 후, 캠핑용품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캠핑장비가 없는데 캠핑을 체험을 하냐고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캠핑장비가 없어서 캠핑을 체험할 수 있는 글램핑장, 캠핑장비대여 업체들이 있기 때문에 그러한 서비스를 활용하여 캠핑을 간접으로 체험해보신 후, 아 나는 캠핑이랑 잘 맞아 캠핑을 해야겟어하시는 분들은 캠핑에 입문하시면 됩니다.
2. 캠핑 취향 선택하기
캠핑에 입문하기 앞서 본인에 취향에 맞는 캠핑이 어떤 것인지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캠핑은 취향에 따라 장비와 세팅 방법이 틀려지기 때문에 무조건 구입하다 보면 자신의 캠핑 취향과 맞지 않아 다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됩니다.
캠핑의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생존캠핑, 백패킹, 감성캠핑이렇게 3가지 입니다.
첫 번째 생존캠핑의 경우 말 그대로 생존형 캠핑으로 캠핑용품에 구애받지 않고 제일 싼 캠핑용품들을 가지고 캠핑을 하시는 분들입니다. 몇몇 필요한 용품들은 본인이 직접 제작하여 사용하기도 하고 캠핑을 한다는거 자체에 의미를 두는 캠핑을 말합니다.
두 번째 백패킹은 말그대로 배낭에 캠핑용품을 넣어서 산과 들 사람의 두 발로 갈 수 있는 곳에서 하는 캠핑을 백패킹이라고 합니다. 백패킹의 경우 무게를 신경 써야 하기 때문에 용품 하나하나의 가격이 일반 캠핑용품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고가 이기 때문에 입문하기 쉽지 않은 캠핑 중 하나입니다.
세 번째 감성캠핑은 입문하시는 모든 분들이 아마 감성캠핑을 생각하고 있지 않을까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하고 있는 캠핑입니다. 우드제품과 베이지계열 과 카키색의 텐트를 이용하여 따뜻한 느낌과 차가운 느낌을 내는 캠핑을 말합니다. 우드제품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캠핑용품들 자체가 무겁고 패킹 능력이 떨어집니다. 그렇다 보니 오토캠핑장으로만 다녀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하지만 사진 찍기와, 감성적인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하는 캠핑 중 하나입니다.
댓글